keyword_rank_day 설정이 잘못되었습니다.
실시간 인기검색어
    keyword_rank_day 설정이 잘못되었습니다.
공지사항
7
학생후기
55
이용방법
2
나만의공부법
5
자주하는 질문(FAQ)
18
언론보도
31
제휴문의
10
입시정보
35
질문과답변
117
단체수강문의
0
자료공유
16
기출유형 자료실
0
>고객센터 > 공지사항 > 상세보기
공지사항
피싱문자 주의해 주세요! [안드로이드용] 스미싱조치방법
BY 와이더에듀
16 134 0

 

최근, 택배사를 가장한 피싱 스미싱 문자가 활개를 치고 있으니,

각별히 주의 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안녕하세요. 한국인터넷진흥원 118상담센터 입니다.

**문자에서 유도하는 인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은 설치 하면 안됩니다.**


① Play 스토어에서 모바일 백신(V3, 알약 등)프로그램을 다운 받은 뒤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하기
② 악성 애플리케이션 설치 파일(APK) 삭제-파일관리자, 내파일 등 파일관리 애플리케이션에서 'Download폴더' 확인하여 삭제하기
③ 이용 중인 통신사로 ‘소액결제 차단’ 또는 ‘콘텐츠이용료 결제 중지/차단’ 및 결제금액 한도 설정 신청

(114 고객센터 또는 통신사 홈페이지나 모바일APP 접속하여 확인)
④ 전화번호가 도용될 수 있으니 통신사로 번호도용차단서비스 신청(서비스 신청 후 가입 완료까지 약 1~3일 소요)
⑤ 휴대폰에 공인인증서(공동인증서)가 있는 경우 발급받은 기관을 통해 폐기 신청
⑥ 스미싱 문자 내 URL 주소 신고는 휴대폰 간편신고를 통해 접수 가능합니다.
[스미싱 의심 문자메세지를 1~2초 정도 누르기 → 스팸으로 신고 → 확인]
또는 금융감독원((https://www.fss.or.kr) → 민원·신고 → 보이스피싱지킴이→

보이스피싱을 당했다면 어떻게? → 보이스피싱(전기통신금융사기)제보 → 신고하기

※ 악성앱이 삭제되지 않거나 지속 이상 증상 발생할 경우 휴대전화 A/S센터 방문 또는 스마트폰 초기화


 

 
목록보기
전체게시글
<<
이전
1
다음
>>
1577-5712
인터넷강의 수강과 관련한 문의는
위 대표번호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상담시간 10:00 ~ 19:00
토일 및 공휴일은 쉽니다.
네이버톡톡 Q&A FAQ

공지사항

이용약관 이메일무단수집거부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소개 제휴문의 네이버로그인 카카오로그인